[버즈 플러스] 어느 날 버즈 플러스가 한쪽만 연결된다면?? 버즈 플러스 과방전 해결하기

2020. 11. 24. 23:39나름 써본 개발자 리뷰/IT 제품

반응형

 

버즈 플러스를 거진 한 달간 사용하지 않다가 강의를 듣기 위해 오랜만에 버즈 플러스 케이스 뚜껑을 열고 이어폰 유닛을 귀에 꼽았다. 그리고 영상을 재생했는데 왼쪽 밖에 소리가 나오지 않았다. 이상하다 싶어 갤럭시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했는데, 아래와 같이 유닛 한쪽이 연결이 되지 않았다.

 

 

오른쪽 유닛에 배터리 정보가 없는 것으로 봐서 방전이 되었다고 생각하여 케이스에 유닛을 넣었더니 아래와 같이 얼마 지나지 않아 초록불로 바뀌고는 충전이 되지 않았다.

 

 

위와 같이 버즈 플러스의 유닛 중 한쪽이 연결되지 않고 케이스에 넣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충전이 완료되었다고 표시되는 것은 버즈 플러스를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아 유닛 한쪽이 과방전 되었기 때문이다. 과방전이란, 단순 방전이 아닌 보호 회로가 배터리 상태를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심하게 방전된 상태를 뜻한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배터리 셀에 영구적인 손상이 가서 이어폰을 새로 구입해야 할 수도 있으니 완전히 방전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만약, 나처럼 오랜 시간 버즈를 사용하지 않아 방전이 되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회로를 깨워보자.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방전된 유닛을 케이스에 넣고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면 된다.

 

 

처음에는 금방 초록색으로 변하지만...

 

 

여러 번 반복하면 손가락으로 누르지 않아도 제대로 충전이 되기 시작한다.

 

 

나 같은 경우는 한 스무 번 반복했더니 제대로 충전이 되기 시작했다. 완전 충전이 된 후 이어폰을 사용해본 결과 양쪽 모두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과방전이 아닌 버즈 플러스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고, 배터리가 영구적으로 손상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일 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삼성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수리를 받거나 새로 유닛을 구입해야만 한다.

 

과방전 문제는 버즈 플러스뿐만 아니라 에어 팟이나 다른 TWS 이어폰에서도 자주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