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택기] 초보자도 쓰기 쉬운 카테크 CT-758 리뷰

2020. 9. 25. 01:24나름 써본 개발자 리뷰/자동차 용품

반응형

 

디테일링을 좋아하는 차량 오너들이라면 차에 광택기 하나쯤은 가지고 다니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 팜 광택기라는 시거잭 제품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시거잭 광택기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거추장스러운 선과 파워가 부족해 살짝만 압력을 가해도 멈춰버리는 패드, 너무 심한 진동으로 인한 손의 피로감 등으로 인해 트렁크 하단에 박아두고 거의 사용하는 일이 없었다.

 

결국 저번 왁스 때 뭐라도 해보자고 꺼내놨다가 떨구는 바람에 고장이 나서 버렸다. 그러다 보니 좀 제대로 된 편리한 광택기를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얼마 전 디테일링 카페에서 무선 광택기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되었다.

 

카테크라는 업체에서 듀얼 무선 광택기를 출시하였고 소형 전동 드릴이나 샌딩기보다 힘이 좋고 나름 쓸만하다는 정보를 얻게 되어 바로 네이버에서 주문을 하였다. 카테크 CT-758 무선 광택기를 지금부터 간단하게 살펴보자.

 

CT-758 구성품

 

CT-758을 구매 시 다양한 옵션들이 있었지만 이미 대부분의 디테일링 제품들이 트렁크에 한가득 있는 상황이라 가장 기본형 옵션과 6인치 컷팅 패드와 왁스 패드를 추가로 구매하였다. 가운데 기본 패드가 더러운 이유는 이미 두 번이나 사용했기 때문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광택기의 디자인은 나쁘지 않다. 상단 헤드 부분은 손으로 파지 하기 쉽게 되어있고 조작이 쉬운 똑딱이 스위치와 하단부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다.

 

 

옆에서 본 본체 사진. 짤막하니 작아서 다루기 편하다.

 

 

기본 패드는 5인치 찍찍이 패드가 붙어있다.

 

 

좌측에는 배터리 상태를 나타내는 LED 인디케이터와 다이얼 식으로 단수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다.

 

 

배터리를 넣고 전원을 킨 모습. 이미 한번 광택을 뛰고 온 상황이라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다. 풀 충전 시 맨 위부터 초록색, 주황색, 빨간색 순으로 표시된다.

 

 

기본 구성품인 커팅 패드. 가운데 구멍이 뚫려있다. 아까도 말했지만 이미 두 번이나 사용해서 지저분하다.

 

 

추가로 구매한 패드에는 구멍이 없다. 흠... 구멍 있는 게 장착할 때 맞추기 편한데... 아예 다른 제품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배터리는 크기가 작고 무게도 무겁지 않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로 옛날 스마트폰 배터리 정도의 용량이다. 이미 사용해봤지만 배터리가 좀 더 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도 매우 작은 편인데 배터리가 완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어떠한 방법도 없다. 이것은 설계상 문제인 것 같다.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점이다.

 

 

 

배터리를 충전기 거치대에 연결한 사진.

 

 

충전기 어댑터의 모습. 평범해서 할 말이 없다.

 

 

광택기 본체에 배터리를 삽입하고 전원을 켜면 끝!!

 

 

구성품은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CT-758 사용 후기

 

광택기를 사용하는 목적은 다양하다. 단순하게 페인트 클렌징, 글레이징, 왁싱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유리의 유막을 제거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택기를 산 가장 큰 이유는 미세한 스크래치를 깎아 맑고 깊은 색감의 광택을 내는 것이다. 광택을 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스크래치가 난 부위까지 깎아서 평탄하게 만드는 폴리싱이 가능해야 한다.

 

 

시거잭 광택기나 오너용 무선 광택기들은 약간의 압력만 가하면 패드가 멈춰버리기 때문에 폴리싱을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아니면 손바닥만 한 면적을 10분, 30분씩 팜 광택기를 살살 달래며 돌리던가... 그래도 안 되는 경우가 많다. 만약 본인이 시거잭 광택기를 가지고 폴리싱을 하겠다고 생각한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다른 광택기를 알아보자. (내가 이미 그렇게 수많은 시간을 낭비했다.)

 

아무튼 CT-758 무선 광택기로도 폴리싱이 가능할지 궁금했다. 적어도 스월 마크 정도만 제거된다면 내 기준으로는 오너용으로는 괜찮은 광택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차피 다음 주가 추석이기도 하고 고체 왁스를 올릴 때가 되기도 해서 차를 끌고 세차장으로 나왔다.

 

 

내차는 14년식 아베오로 6년 동안 단 한 번도 자동 세차를 해본 적이 없고 나름 열심히 관리한 차량이다. 하지만 차량 구입 초기에 잘못된 세차 방법으로 인한 스크래치와 세월이 지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남게 된 스월 마크들이 도장에 군데군데 있는 상황이다.

 

낮에는 스크래치가 광에 뒤덮여 잘 보이지 않지만 밤에는 이야기가 다르다. 조명으로 비추어보면 아래와 같이 미세한 스크래치들이 도장면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은 우측 앞 휀더의 스월 마크 사진.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이 없어 작업하는 사진은 없으니 참고하자. 스월 마크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된 약재는 맥과이어의 얼티밋 컴파운드로 가장 약한 컴파운드 중 하나이고 CT-758의 기본 컷팅 패드를 사용하였다. 단수는 최대 파워인 6단을 사용하였다.

 

이 패드가 기본 컷팅 패드

 

컴파운드를 묻힌 패드를 우측 휀더에 골고루 콩콩 찍고 지그재그로 5분 ~ 7분 정도 광택기를 돌렸다. 1초에 2번 이상 패드가 회전하도록 약간의 압력만 가했다. 확실히 CT-758의 파워가 제법 강하다는 것이 느껴졌다. 시거잭 광택기는 살짝만 압력을 가해도 패드가 서버리는데 이 녀석은 그것보다 더 압력을 가해도 패드가 회전하는 것이 눈에 보였다.

 

광택을 완료하고 극세사 타월로 컴파운드를 원형으로 닦아냈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다. 완벽하게 지워진 것은 아니지만 스월 마크들은 대부분 사라졌다. 드디어 적절한 오너용 광택기를 찾아낸 것이다!!

 

 

좀 더 고해상도의 사진. 주변에 스월 마크가 확실히 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효과를 봤으니 재미가 느껴지는 것은 당연하다. 양쪽 앞 휀더, 도어 캐릭터 라인 상단부, 양쪽 C필러 모두 폴리싱을 진행했고 확실히 스월 마크들이 사라지면서 광택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스월 마크보다 깊은 스크래치는 완벽하게 제거되진 않았지만 오너용 무선 광택기로써는 충분히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CT-758 무선 광택기 단점

 

하지만 CT-758 무선 광택기가 오너용으로 완벽한 제품이라고 말하기에는 부족한 점들이 있었다. 특히 배터리에 관련된 부분에서 아쉬움이 매우 컸다.

 

충전기에는 배터리의 충전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어떠한 방법도 없었으며, 한 시간 이상 충전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만 존재했다. 제조사에서 이 부분을 피드백을 받아 개선 중에 있다는 글을 봤기 때문에 하루빨리 개선된 충전기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것을 바라본다.

 

 

배터리의 용량도 아쉬웠는데, 손잡이 부분을 좀 줄이더라도 배터리의 크기를 좀 더 길게 하여 용량을 늘리는 편이 어떨까 생각했다. 아베오 기준으로 대략 2 ~ 3판을 작업하면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기 때문에 차량 전체를 폴리싱 하려면 배터리가 최소 3개는 필요해 보였다.

 

배터리의 인디케이터도 부정확했다. 분명히 배터리를 모두 충전하였는데 (한 시간 이상 충전기에 꼽은 상황) 6단 상태에서 전원을 넣으면 맨 위에 있는 초록색 LED가 연하게 들어오다가 조금만 작업을 하여도 이내 꺼져버렸다.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 인디케이터의 기준이 6단이 아닌 것 같았다.

 

위와 같이 CT-758의 대부분의 단점은 배터리에 관련된 것들이었다. 제품의 카테고리가 무선 광택기라는 점에서 다른 기능들보다 배터리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썼어야 하지 않았나라는 아쉬움이 크게 들었다. 다음에 MK2가 나온다면 배터리 부분과 파워를 좀 더 강하게 올려준다면 오너용으로는 흠잡을 것이 없는 훌륭한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CT-758 무선 광택기 요약

 

CT-758 무선 광택기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장점 단점
선이 없는 무선 작업 환경 부족한 배터리 용량
작고 편리한 광택기 본체 배터리 충전 상태를 알 수 없는 충전기
상황에 따라 출력 조절 가능 다소 부정확한 배터리 상태 인디케이터
쉽게 패드를 탈부착 가능한 벨크로 타입 기본 패드보다 떨어지는 추가 패드
최대 5000 RPM까지 올라가는 모터 출력  
총점 : 6.5 / 10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지만 가장 중요한 배터리 관련 기능의 완성도가 떨어짐)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이었으나 완성도나 구성이 떨어지고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는 것에서 점수를 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내 기준으로 충분히 괜찮은 오너용 무선 광택기라고 생각한다. 일단 스월 마크 정도는 제거가 가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시거잭이나 다른 무선 광택기로는 폴리싱의 폴짜도 할 수 없다.) 

 

적절한 성능의 오너용 무선 광택기 CT-758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다. 디테일링을 좋아하고 자기 차에 애정이 있는 많은 오너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