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코스] 의왕시 백운 호수 데이트 코스 추천 (수예몽, 자연 그리고 어반, 의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2021. 10. 4. 21:36의식주차 그리고 여행/여행 및 드라이브

반응형

주말에 여자 친구와 함께 놀러 갈 장소를 찾던 중 의왕에 앵무새 카페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기로 결정하였다. 참고로 여자 친구는 이미 앵무새를 집에서 기르고 있기 때문에 앵무새에 대해 아주 많이 알고 또 익숙했다. 나는 앵무새에 별 관심이 없다가 여자 친구가 기르는 앵무새를 보고 매력에 빠져 입덕하게 되었다. (직업이 밤늦게 끝나는 개발자라 앵무새를 기르진 못하지만 언젠가 은퇴를 하던 무엇을 하던 앵무새를 꼭 기르고 싶다.)

 

 

1. 수예몽 카페

 

수예몽은 백운 호수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앵무새 카페로 앵무새 외에도 개, 공작, 다람쥐 등 다양한 동물들을 접할 수 있는 이색 카페이다.

 

 

카페 입구부터 옛스러운 감성으로 조성되어 있다.

 

 

카페 입구에 들어서자 횟대에 엄브렐라 코카투와 썬코뉴어 한쌍이 앉아 있다.

 

 

아직 새끼인건지 둘 다 자고 있었다. 귀엽...

 

 

화려한 색깔과 때를 지어 날아다니는 모습이 이쁜 썬코뉴어. 울음소리가 매우 쩌렁쩌렁해서 아파트에서는 키우기 힘든 앵무새이다.

 

 

사진 찍다 보니 찰칵 소리에 깬 썬코뉴어 한 마리. 잠을 깨워서 그런가 째려보는 중...

 

 

수예몽의 메뉴판 사진. 나는 더치커피 ICE를 시켰고, 여자 친구는 토마토 주스를 시켰다.

 

 

초콜릿을 좋아하기 때문에 유독 진해 보이는 악마의 초콜릿 케이크도 하나 시켰다.

 

 

카페 내부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탁자가 있지만 뒤뜰로 가면 잔디가 깔린 정원이 나온다. 여기에도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탁자와 의자가 준비되어 있다.

 

 

음료가 나오기 전 흔들의자가 있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후에 여러 앵무새를 구경하러 뜰로 향했다.

 

 

밖에도 여러 종류의 앵무새들이 횟대에 앉아있었다. 이 날 가장 이뻤던 그린칙 코뉴어 사진. 자연에서 저렇게 화려한 색깔이 나온다니 너무 신기하다.

 

 

너무 이쁜 그린칙 코뉴어. 붉은 색깔의 배와 푸른색의 깃털이 잘 어울린다.

 

 

코뉴어 하면 생각나는 파인애플 코뉴어. 크기와 달리 중형 앵무에 속한다.

 

 

사람의 말을 가장 잘 따라 하는 회색앵무. 하지만 저 녀석은 사람의 말보다는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거꾸로 매달리기와 사람 위에 올라타기 등의 관종 짓을 보여주었다. 원래 앵무새들이 관종끼가 많다고 한다.

 

 

위의 녀석과 달리 횟대에서 잠만 자던 또 다른 회색앵무. 참고로 회색앵무는 여러 사람을 따르지 않는다고 한다.

 

 

말문이 슬슬 트이기 시작한 아마존 옐로. 왱알왱알 거리면서 사람 말을 슬슬 따라 하기 시작했다. 먹이를 안 주면 먹이를 노려보며 큰소리로 왱알왱알거린다.

 

 

그 옆에 있던 또 다른 아마존 옐로. 위의 녀석과 달리 얌전했다.

 

 

역시 사람 말을 잘 따라 하기로 유명한 뉴기니아. 성별 구별이 힘든 다른 앵무새들과 달리 수컷은 초록색이고 암컷은 붉은색이다.

 

 

동호회 분들로 추정되는 자리에서 만난 금강앵무. 좌측은 할리퀸 마카우인거 같고 우측은 스칼렛 마카우 같다. 금강앵무 자체도 보기 힘든데 그중에서도 더 보기 힘든 금강앵무들이다.

 

 

앵무새를 구경하는 사이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가 나왔다.

 

 

나름 감성 있게 찍어보려고 노력했는데 조명이 좀 어두웠던 것 같다.

 

 

주문한 악마의 초콜릿 케이크는 이름값을 하려면 초콜릿을 더 많이 넣어야 할 것 같다.

 

 

커피 맛을 잘 모르지만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라 좋았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에서 바라본 수예몽의 뒤뜰 사진. 이 자리가 좋은 이유가 있는데 바로...

 

 

금강앵무의 자유 비행을 아주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날 특이하게 금강앵무가 많았는데 아마 사장님이 동호회 분들을 카페에 초청한 것이 아닌가 싶다. 우리는 운 좋게 6마리의 금강앵무가 자유롭게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진은 홍금강이라 불리는 대형 앵무새.

 

 

멀리서 바라본 홍금강앵무. 앵무새 하면 떠오르는 녀석이 바로 저 녀석이다.

 

 

자유 비행을 하고 돌아온 또 다른 금강앵무인 청금강 앵무.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마음껏 날아다니는 금강앵무들.

 

 

앞산을 넘어서까지 비행하다 지쳐서 피뢰침에 앉아있는 청금강 앵무. 그 뒤로 금강 앵무 3마리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있다.

 

 

앵무새들을 만나 봤으니 다른 동물들도 만나보자. 가장 먼저 공작새가 눈에 띈다.

 

 

화려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수컷 공작새. 좌측이 암컷, 우측이 수컷이다.

 

 

무슨 종인 지는 모르지만 금색 깃털을 가지고 있던 화려한 새. 인터넷에 찾아보니 금계 중에서도 황금색 깃털을 가지고 있는 황금계라고 한다.

 

 

닭도 있었는데... 처음 보는 닭이라 당황 ;; 찾아보니 포리쉬라는 애완용 닭이라고 한다.

 

 

레트리버와 말라뮤트도 있다. 말라뮤트가 저렇게 큰 녀석인지 처음 알았다. 동물 농장에서만 보던 녀석인데...

 

 

다람쥐도 있는데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후다닥 하고 집으로 들어가 버렸다.

 

 

뒤뜰 구석에는 앵무새 집과 또 다른 건물이 있었는데...

 

 

이곳은 수예몽의 수목원이라고 한다. 여기서도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곳곳에 탁자와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수목원 내부에는 작은 연못도 있는데 내부에 금붕어들이 살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연못 감성 너무 좋다.

 

 

이렇게 다양한 동물들과 (특히, 앵무새) 식물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수예몽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생각한다. 특히, 앵무새 덕후로써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다니는 앵무새들을 보니 뭔가 속이 뻥 뚫리고 속이 시원함을 느꼈다. 아쉽지만 저녁을 먹을 시간이 되어 자리를 정리하고 식당으로 이동하였다.

 

아래의 링크에서 수예몽 카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naver.me/xkxqSyBe

 

수예몽 : 네이버

방문자리뷰 869 · ★4.35 · 매일 10:30 - 22:00, 주문 마감은 저녁 8시 입니다.

m.place.naver.com

 

2. 자연 그리고 어반

 

카페에서 여자 친구와 함께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우연하게 찾은 생선구이 전문 식당 자연 그리고 어반. 생각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것을 보고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그러지?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우리는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 그리고 가을 하면 빼먹을 수 없는 전어 구이를 주문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는 동안 여자 친구가 얼마 전에 구입한 갤럭시 Z플립 3을 구경하였다. (조만간 리뷰 예정)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가격을 생각하면 적당한 수준.

 

 

고등어 헠헠. 나는 고등어를 정말 미친 듯이 좋아한다. 집에 냉동고에 고등어밖에 없을 정도이다.

 

 

5천 원에 4마리나 나오는 전어 구이. 나는 잔가시가 많아서 별로였는데 여자 친구는 이미 집에서 많이 먹어봐서인지 뼈까지 다 먹었다. 여자 친구가 3마리나 먹고 나는 한 마리만 먹었다. 개인적으로는 고등어가 더 취향인 듯.

 

 

식사를 마친 후 식당 뒤뜰에서 매실차를 먹으며 잠깐 동안 산책을 했다. 밤이 되니 나무에 매달린 전구가 환하게 빛을 비추고 있다.

 

 

아래의 링크에서 자연 그리고 어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naver.me/G7KDo0v3

 

자연그리고어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27 · ★4.37 · 깔끔하고 분위기 좋았던 백운호수 의왕 한정식

m.place.naver.com

 

3. 의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사진 거의 없음)

 

자연 그리고 어반에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배가 터질 것 같았다. 식당에는 손님이 끊임없이 오는 상황이라 빨리 차를 빼줘야 해서 오래 있지 못했다. 그러다가 오던 길에 봤던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생각났다. 얼마 전에 오픈한 최신 롯데 아울렛이라서 소화도 시킬 겸 아울렛으로 이동했다.

 

 

여자 친구가 갤럭시 Z플립 3를 케이스 없이 들고 다니는 것이 영 불안해서 케이스 가게가 없나 보던 중 16cm (?)라는 브랜드를 찾았다. 가게에서 구입한 투명 젤리 케이스 + 퍼플 스트랩. 여자 친구가 매우 만족해하는 것을 보고 잘 왔다고 생각했다.

 

 

1층에 있던 KIA 매장에서 평상시 궁금하던 EV6도 구경해보고...

 

 

예전부터 사고 싶었던 반스의 올드 스쿨 커스텀도 40%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였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계획에 없던 방문이라 사진을 얼마 찍지 못했다. 조만간 다시 방문해서 제대로 후기를 작성해야겠다. 의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naver.me/5KZ64lv8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 네이버

방문자리뷰 88 · ★4.34 · 매일 10:30 - 21:00, 추석 당일 휴무

m.place.naver.com

 

여기까지 의왕 데이트 추천 코스에 대해 간략하게 (?) 작성해보았다. 원래 수예몽 카페만 리뷰하려고 했는데 사진 찍어놓은 것들이 아까워서 데이트 추천 코스로 한번 작성해보았다. 데이트 코스 선정에 고민하는 많은 커플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