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드라이브] 더 뉴 말리부 1.35 터보 타고 강릉 아르떼 뮤지엄 방문한 후기

2022. 6. 19. 19:52의식주차 그리고 여행/여행 및 드라이브

반응형

6월 첫째 주에 회사에서 권장 휴무를 사용하라는 공지가 있었다. 지방 선거와 현충일 사이에 애매하게 평일이 껴있어서 나는 권장 휴무를 사용하였다. 출장 가는 여자 친구에게 살짝 약을 올린 후 뭐를 할까 고민하다가 초당 찰떡이라는 강릉 명물 (?)을 보고 흥미가 생겨 바로 네비에 목적지를 찍었다.

 

 

집에서 목적지까지 무려 200km가 넘는 오랜만에 뛰는 장거리 드라이브.

 

 

주행 중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과정은 쿨하게 생략한다. 강릉까지 가면서 두 개의 휴게소를 이용했는데, 첫 번째는 기억이 나지 않고 두 번째는 평창 휴게소에서 화장실이 급해서 정차했다. 평창 휴게소까지의 구간 평균 연비는 19.6km/L로 언덕길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고속 연비를 보여주었다.

 

 

평창 휴게소에서 강릉 시내까지는 내리막길이 많아서 그런지 말도 안 되는 연비가 측정되었다. 평창 휴게소에서 초당 찰떡 매장까지의 구간 평균 연비는 25.6km/L.

 

 

초당 찰떡 매장에 도착했지만 이미 매진으로 구매에 실패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까 오전부터 줄 서서 구매하는 거라고... 그래서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으로 차를 몰았다. 최종 편도 연비는 23.4km/L.

 

 

주변 공영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책을 가기로 했다.

 

 

흠 근데 여기 와본 것 같은데...

 

 

알고 보니 인생 첫 실연을 당했을 때 친구들과 위로 겸 왔던 그 해변이었다. 2015년에 찍었던 사진 ㅋㅋ (1년 뒤, 다시 만남 ㅋ)

 

 

한 시간 산책 후 시간이 남아서 지인의 추천을 받아 강릉 아르떼 뮤지엄 벨리를 방문했다.

 

 

뭔가 전시하고 있었는데 입장권은 성인 기준 17,000원으로 제법 비싼 편.

 

 

안에 들어가니까 엄청 이쁘긴 했다. 위에서 고성능 (?) 빔프로젝터로 영상을 어두운 벽에 뿌려주고 있었다. 애들이랑 오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갤럭시 S22 울트라로 촬영한 사진. 어두운 환경에서 밝고 선명하게 촬영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갑자기 휴대폰 리뷰?)

 

 

인공적인 장비로 만들어낸 자연스러운 결과물. (?)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너무나 이쁜 것 ;;

 

 

서핑은 못하지만 서핑하고 싶은 영상.

 

 

마지막에는 유럽에서 그린 것 같은 풍경화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서 바라본 전시장 풍경.

 

 

관람을 마친 후 아르떼 뮤지엄 주변의 산책길을 걸었다. 카페도 있는데 가격이 비싸 보여서 패스.

 

 

자 이제 시간도 많이 지났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자. 생각보다 요긴하게 쓰고 있는 북미 원격 시동으로 미리 에어컨을 틀어 놓았다.

 

 

가기 전에 이마트에 들려 쉐프본 워시폴4에서 사용할 버킷을 구매하기로 했다. 쉐프본 워시폴4 리뷰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kim1124.tistory.com/163

 

[식기세척기] 소형 식기세척기를 고민 중이라면? 쉐프본 워시폴4 식기세척기 사용 후기

지난번에 구입한 로봇 청소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딱히 필요는 없지만 (집에서 밥을 잘 안 먹어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장비 중 하나로 불리는 식기세척기도 같이 구매했다. 아래의 링크에

kim1124.tistory.com

 

 

이마트에서 버킷 구매 후 한 번도 쉬지 않고 250km를 논스톱으로 달려왔다. 3시간 정도 걸렸고 최종 평균 연비는 23.6km/L. 에어컨 안 켰으면 24km/L 정도 나오지 않았을까? ㅎㅎ

 

 

장거리를 논스톱으로 달려왔으니까 본넷을 열고 엔진 후열을 해준다. 많이는 아니고 한 5분?

 

 

5분 후 시동을 끄고 본넷도 닫았다. 말리부 미덕에 재밌게 잘 놀다 왔다. 수고했어~

 

 

더 뉴 말리부 1.35 터보의 장거리 연비는 이처럼 이게 중형차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제정신이 아닌 연비가 좋게 나온다. 장거리 한번 뛰면 주행 가능 거리가 1,000km 이상 나오기 때문에 장거리 위주의 주행이 많은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몰론, 그럴 바에 상품성이 더 좋은 K5 하이브리드를 사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중고차로 구매하면 이만한 가성비가 없다.

 

아무튼 강릉 아르떼 뮤지엄에서 "시공을 초월한 자연" 이라는 주제로 멋있는 영상들을 전시 중이니 강릉에 놀라가면 한번 방문해보도록 하자. 가는 김에 나는 구매에 실패했지만 초당 찰떡도 한번 구매해보고...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