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기] 반짝반짝 빛이 나요!? 안전한 면도기 필립스 SkinIQ 9000 사용기

2023. 3. 25. 11:13나름 써본 개발자 리뷰/가전 제품

반응형

대학교를 졸업하고 IT 메카인 판교 회사에 취업하여 사회에 발을 들인 지 어느덧 10년째. 10년이 지나면서 탱탱했던 내 피부는 푸석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와 더불어 사회 초년생 때는 얇고 적었던 수염도 두꺼워지고 빽빽하게 자라기 시작했다. 사회 초년생 때 10만 원을 주고 산 필립스 아쿠아 터치는 여전히 내 얼굴에 자라는 수염을 말끔히 잘라주었지만, 조금씩 두꺼워지고 빽빽하게 자라는 수염을 완벽하게 자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 와이프가 생일 선물로 새로운 면도기를 사주었다. 이전부터 사용하던 면도기가 힘이 부족하다는 것을 어필하곤 했는데, 좋은 타이밍에 적절한 생일 선물을 받게 된 것이다. 이왕 사는 거 오래 쓸 거면 가장 좋은 모델을 사자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와이프는 이번 생일 선물도 어김없이 필립스 면도기 중 플래그쉽 모델인 시리즈 9000을 사주었다. (사실, 내가 전부터 LED 링이 달려 있는 면도기가 좋다고 어필했다. 심지어 URL 링크까지 보내고 이거 좋은 거 같은데…라고 보내기도 했다.)


지금부터 필립스의 플래그쉽 면도기인 시리즈 9000 SkinIQ에 대해 알아보자.

시리즈 9000 SkinIQ 살펴보기


필립스 시리즈 9000의 박스는 작고 콤팩트한 본체와 달리 생각보다 큰 편이다. 그도 그럴 것이 이번에 구매한 패키지는 면도기를 세척해 주는 세척액이 무려 3개나 추가로 들어있는 스페셜 에디션이기 때문이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 취급 설명서, 보증서, 시리즈 9000 본체, 세척통, 간단 설명서, 설명서, 작은 청소솔, 세척액 3개 (1개는 세척통에 들어 있음), 헤어 정리 헤드, 충전독, 여행용 파우치까지 오랜만에 보는 굉장히 푸짐한 구성이다. 가격은 30만 원 정도로 면도기 중에서는 비싼 편이지만, 화려한 구성품이 왜 비싼지를 충분히 어필하고 있다.


시리즈 9000의 본체 사진. 색상은 블랙과 블루 2가지인데 아쉽게도 (?) 나는 블랙으로 구매했다. 쿠팡에서 블루가 없었… ㅠㅠ 개인적으로는 블루가 더 이쁘다고 생각한다.


본체는 상단부터 압력 세기를 나타내는 LED 라이트, 전원 버튼, 흑백 LCD 정보창, 메뉴 선택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흑백 LCD 창에는 총 3가지의 페이지가 로테이션 형태로 출력된다. 첫 번째 페이지에는 배터리 상태를 두 번째 페이지에는 버튼 잠금 모드, 마지막 페이지에는 헤드의 압력 세기를 알려주는 LED 라이트 ON / OFF 설정으로 되어 있다.


본체 후면부에는 구레나룻을 정리할 수 있는 작은 칼날이 팝업 형태로 수납되어 있다.


필립스 시리즈 9000은 3 헤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보급형 면도기도 아래와 같이 3개의 헤드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참고로, 면도기를 구매할 때 가급적이면 3 헤드 이상의 면도기를 구매하도록 하자. 2개의 헤드를 가진 면도기들보다 커팅 성능도 차이가 날뿐더러 칼날과 피부가 밀착되는 밀착력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3개의 헤드는 각자 독립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칼날이 좀 더 피부에 밀착되도록 도움을 준다. 일반적인 면도기는 칼날이 위아래로 눌리는 정도만 되기 때문에 수염이 제대로 잘리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자가 강하게 눌러줘야 하는데 시리즈 9000은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효과적으로 수염을 자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리즈 9000은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는 칼날 외에도 다른 기능을 제공한다. 시리즈 9000을 측면에서 보면 헤드와 본체가 연결되는 부분에 주름관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본체와 헤드가 고정되어 헤드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는 면도기와 달리 시리즈 9000의 헤드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있다. 면도기의 헤드가 자유롭게 움직인다는 것은 얼굴의 형상이나 턱의 각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피부와 칼날이 확실하게 밀착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본체와 패키지 구성을 모두 살펴봤으니 면도기를 직접 사용해 보자. 시리즈 9000의 전원을 켜면 다른 면도기에서는 볼 수 없는 화려한 LED 라이트가 눈길을 끈다. 광량이 제법 강하기 때문에 거슬리는 경우라면 설정에서 LED 라이트를 끄고 사용할 수도 있다.


시리즈 9000의 LED 라이트는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엠비언트 라이트처럼 단순히 꾸밈을 위한 것이 아니다. 시리즈 9000은 헤드의 압력 세기에 따라 LED의 색상을 바꿔 사용자가 얼마나 강한 압력으로 면도를 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면도기를 강한 압력으로 눌러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에 상처가 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지만 시리즈 9000의 LED를 참고하여 면도를 한다면 적어도 피부에 상처가 나서 피를 흘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면도기의 압력 세기는 LED 불빛을 기준으로 파란색 ~ 초록색이다.


만약, 사용자가 다칠 정도로 면도기에 강한 압력을 가할 경우 아래와 같이 주황색으로 색상이 변경된다. 이 경우에는 칼날에 피부가 베일 수 있기 때문에 즉시 압력의 세기를 줄여야 한다. (실제로 설명서를 안 보고 이전에 사용하던 면도기처럼 강하게 눌러서 사용하다가 입술 윗부분을 베여 피가 났다. 제품을 구매하면 사용 전 설명서를 보는 습관을 들이자 ;;)


LED 라이트의 반응은 굉장히 빠른 편으로 사용자가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적절한 압력으로 조작하고 있는지를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마 시리즈 9000을 처음 써보면 그동안 내가 얼마나 강한 압력으로 면도기를 누르며 사용하고 있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시리즈 9000 SkinIQ 세척 기능


면도기는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 맞닿는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위생이 중요하다. 면도기를 잘못 관리하는 경우에는 심각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면도를 하면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미세한 상처에 면도기 헤드에 서식하는 세균으로 인한 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면도기의 칼날은 주기적으로 물이나 전용 세척액으로 세척하는 것은 필수이다. 하지만 면도기의 헤드를 모두 분해하여 안에 들어있는 수염을 제거하고 물로 닦고 말리는 과정까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시리즈 9000에는 헤드 세척에 대한 번거로움을 전용 세척액과 전용 독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간편하게 헤드를 세척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이라면 일반적으로 세척독과 충전기를 합친 전용 독을 제공하지만 시리즈 9000은 충전독과 세척독이 따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이다. 세척독의 뚜껑을 열고 세척액 카트리지를 넣은 뒤 뚜껑을 닫으면 조립이 완료되는 단순한 구조이다.


세척액 카트리지가 조립이 완료된 사진. 세척독에 따로 전원이 필요하거나 버튼을 눌러야 되는 등의 작업이 필요 없다. 기계 조작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세척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시리즈 9000 본체를 거꾸로 넣고 본체의 전원을 ON 하면 끝!


아래 사진을 자세히 보면 면도기 헤드에 세척액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세척액의 향기가 남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로션 향이 나서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리즈 9000 헤드 세척 사진. 대략 1분 정도의 시간 동안 헤드를 돌리고 멈추는 것을 반복하며 깨끗하게 헤드를 세척한다. 세척액은 최대 3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 했을 경우의 이야기라 조금 더 오래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세척액 카트리지가 생각보다 비싸다 ;;)

 

시리즈 9000 SkinIQ 아쉬운 점


시리즈 9000을 사용하면서 한 가지 아쉬움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중국에서 만들어도 이것보다는 잘 만들 것 같은 스탠드 충전독의 품질이다. 아래의 사진으로 보면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손으로 툭 건들면 본체가 덜렁덜렁 움직인다. 촵!! 하고 붙는 것을 바라는 건 아니지만 이건 좀 ;; 시리즈 9000이 필립스의 플래그쉽 면도기라는 것을 생각하면 낮은 품질의 충전독은 아쉽다. 다행힌 것은 본체가 덜렁덜렁거려도 충전 자체는 문제없이 된다는 것이다.


뭐 이런 거 가지고 트집을 잡나? 라고 물을 수도 있지만 플래그쉽 라인업은 제조사를 대표하는 제품이며, 많은 사람들이 차별화되는 많은 기능과 좋은 품질을 원하여 많은 돈을 지불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성품 하나하나의 품질도 신경을 써주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자동차로 예를 들어보면 벤츠의 S클래스를 구매했는데 기어 노브가 모닝에서 사용되는 닭다리 기어봉이면 기분이 좋을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적절한 비유가 맞나 모르겠지만 어쨌든 내가 느끼기에는 그렇다.)

요약


필립스 시리즈 9000 SkinIQ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장점 단점
플래그쉽 제품 다운 푸짐한 패키지 구성 덜렁거리는 저렴한 품질의 충전독
뛰어난 커팅 성능, 피부에 딱 맞는 밀착력  
고급스럽고 가벼운 본체와 오래가는 배터리  
면도기 압력 세기에 따른 LED 라이트 모니터링 기능  
어르신도 사용하기 쉬운 면도기 세척과 간단한 세척 독  
전국에 많은 AS 지점과 구매일로부터 최대 2년의 무상 AS 기간  
총점 : 9 / 10 (저렴한 품질의 충전독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 같다. 그냥 아주 좋은 면도기.)

 

 



지금까지 필립스의 플래그쉽 면도기 시리즈 9000 SkinIQ에 대해 알아보았다. 조약한 품질의 충전독을 제외하면 사실상 딱히 흠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면도기의 압력에 따라 실시간으로 바뀌는 LED 라이트의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내가 얼마나 강하게 면도기를 누르며 잘못된 사용법으로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는지를 알 수 있었고 면도기를 사용할 때마다 LED 라이트를 보며 다치지 않고 확실하고 깔끔하게 수염이 잘린다는 것이 이 제품의 최고의 장점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 필립스의 새로운 플래그쉽 면도기가 출시되어 시리즈 9000 SkinIQ의 가격이 많이 내려간 만큼, 면도기가 필요한 사람들은 한 번쯤 구매를 고려해 볼 것을 추천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개인적으로는 LED 라이트 때문에 시리즈 9000 SkinIQ가 새로운 플래그쉽보다 더 마음에 든다.)

반응형